COMMUNITY

FAQ 목록

스포츠 RX 렌즈에 대해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FAQ 목록
Q NXT, Polvation, Active 중에 뭐가 더 좋은 건가요?

맥스트리머 렌즈는 기본적으로 외부 활동에서 안전하도록 깨지지 않는 방탄 소재인 NXT와 Polvation을 사용합니다.

최근 출시된 Active 렌즈의 경우 일반 렌즈 대비 내충격성이 강하지만 깨질 수는 있습니다.

 



 

Q 일반 렌즈(1.50, 1.56 등)는 안되나요?

네. 불가능합니다.

일반 렌즈의 경우 스포츠 활동 시 파손의 위험이 크며 가공 도수 범위도 낮아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Q 검안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검안의 경우 평소 안경도수 검사와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도수 변환은 프레임, 개인 맞춤 변수, 렌즈 커브 등을 적용해 최적화하여 자동 계산됩니다. 

Q 도수 변환은 왜 해야 하나요?

스포츠 선글라스는 일반 안경렌즈와 비교하여 높은 커브와 안면각의 차이로 인해 일반 안경과는 달리 도수 보정이 필요하고, 이러한 이유로 맥스트리머 렌즈는 착용자의 모든 개인 변수를 반영하여 자동으로 보정 값을 계산합니다.

도수 변환이 적용되지 않으면 빛의 입사면의 변화가 발생하여 도수 오차와 프리즘, 비점수차가 발생하기 때문에 울렁임 등 부적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Q 주문 넣은 도수와 렌즈 도수가 달라요.

맥스트리머 렌즈는 스포츠 선글라스 제품에 최적화된 내면 프리폼 디자인입니다.
착용자의 생체학적 특성인 안면각, 경사각, 렌즈 커브, 정점간거리, 피팅 높이 등의 데이터에 맞게 최적화되어

차별화된 설계로 인해 보정 도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Q 주문 넣은 PD와 렌즈 PD가 달라요.

맥스트리머 렌즈는 스포츠 선글라스 제품에 최적화된 내면 프리폼 디자인입니다.
스포츠 선글라스는 높은 커브로 인해 안면각이 크기 때문에 커브에 따라 보정 PD 값이 자동 적용됩니다.

(개인 변수, 프레임, 커브 등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단안 PD 대비 최소 0.5~최대 2.0mm 가량 확장됩니다.)​ 

Q 두께 조정이 가능한가요?

맥스트리머 렌즈는 두께 감소 기술인 WLT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WLT 기술은 높은 커브와 고도수에서도 얇고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두께의 경우 프레임, 주문 값, 개인 변수, 커브 등의 변수 요인을 이용한 최적화 두께가 적용되기 때문에

임의적인 두께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두께는 도수 및 커브, 안경 프레임 크기, 장착 두께 등에 따라 변합니다.

이는 스포츠 선글라스에 장착하기 위한 렌즈 후면의 Step back에 필요한 두께를 포함합니다.​ 

Q 제작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제작 기간은 주문하신 날로부터 10일(영업일 기준) 정도 소요됩니다.
단, 처음 설계되는 프레임의 경우에 엣징 디자인 작업으로 인하여 약 15일 정도 소요됩니다.
 

Q 모든 프레임 작업이 가능한가요?

네. 대부분의 프레임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의 프레임(크기, 디자인, 커브 등)은 협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주문 전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색상 농도 지정 및 견본 착색이 가능한가요?

농도 지정과 견본 착색의 경우, 조명에 따라 색감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주문 이후 클레임의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 저희는 농도 지정 및 견본 착색은 하지 않습니다.​ 

Q 미러 색상은 견본판과 동일하게 나오나요?

네. 동일하게 나옵니다.
다만 렌즈 후면의 착색 색상과 소재에 따라 약간의 색상 차이가 발생합니다. 

Q 변색 농도는 몇 %인가요?

착용하시는 분의 요구 사항과 목적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Q 렌즈에 따라 프레임 커브가 변경되나요?

네. 기존 프레임의 데모 렌즈 커브와 다르면 약간 벌어지거나 조여질 수 있습니다.

 

 

 

* 도수 범위


 

  ​렌즈 가격의 경우, 도수에 따라 변동되지 않으며 렌즈 재질에 따라 변경됩니다.